【영상차이나】 '여장한 대륙 경찰',온라인 데이팅 경고 동영상으로 화제

디자인팀 관점으로 말씀드리자면 문제 해결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계급만남' 비판이 거세지면서 최근 이 같은 앱들은 가입할 수 있는 대학과 기업 수를 늘리는 등 제한을 완화하는 추세다. 이는 직장과 주거공간의 반복되는 루틴을 벗어나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심리를 잘 이용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 이 추세를 따라 170개가 넘는 소개팅 앱이 시장에 등장하면서 8년째 소개팅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정오의 데이트’ 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는 카테고리가 ‘게임’일 것이라는 점은 어렵지 않게 예측할 수 있다.

 

또 다른 데이팅앱 더틀렌티오브피시는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 이 밖에 더리그 데이팅앱이 2019년 12월 선보인 비디오 스피드 데이팅 플랙폼인 ‘리그라이브’는 코로나19로 더 큰 관심을 받았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앱 알고리즘이 잘못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핀켈과 동료 연구진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규정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연구진은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거르기 위해 수학 모델을 사용했다. 핀켈에 따르면, 두 학생 간의 매력 정도를 규정짓는 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이용자 22억 명에 달하는 페이스북도 데이트 시장에 뛰어든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지난 5월 페이스북 개발자 콘퍼런스 ‘F8’에서 올해 하반기 내로 데이트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저커버그 CEO는 “미국에서 결혼하는 커플 3쌍 중 1쌍은 인터넷을 통해 만났고, 페이스북에는 2억 명의 독신 남성이 있다”며 “페이스북의 데이트 기능은 단순한 만남이 아닌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글로벌 앱 분석업체 앱 애니의 지난 1월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이며 국내 소셜 데이팅 앱 시장 규모는 2015년 500억원에서 지난해 1000억원으로 성장했다. 전 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의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95%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의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순위(게임 제외)에서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정오의 데이트’ ‘심쿵’ ‘당연시’(당신도 연애를 시작할 때) 등 데이트 앱이 각각 5, 6, 7위, 10위에 올랐다. 뉴욕에서 데이팅 앱 사용이 활발한 이유는 그걸 받아들이는 사회적 분위기가 한몫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4월 11일, 는 현재 싱글들이 만나는 넘버원 장소는 온라인이며, 2016년 만 18살부터 24살의 남녀 중 데이팅 앱이나 웹 사이트를 사용해본 사람이 거의 30%나 된다고 보도했다. 게다가 데이팅 앱에서 만난 연인과 6개월 이상 만났다는 앱 사용자가 무려 35.5%였으며 그중 약 14%는 약혼이나 결혼까지 성공한 사람들이었다.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이용자는 71%에 달했는데, 이들의 추천 사유 또한 △ ‘주변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돼서’가 48.3%로 가장 많았다. 이 밖에도 △‘편하고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 37.5% △‘괜찮은 이성이 많아서’ 36.3% △‘재미있어서’ 36.3% △‘비용이 적게 들어서’ 12.4% 등이 있었다. 2017년 오스트리아 빈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미국에서 연인을 만나는 방식 2위를 온라인이 차지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모바일 앱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 되면서 이들 온라인 서비스가 전통적인 오프라인 서비스를 점차 대체하기 시작했다. 아만다는 프로필 사진을 올린 뒤 기존 회원(이성)에게 합격점을 받아야만 신규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29세 남성 B 씨도 “데이팅 앱을 꾸준히 이용해왔는데, 확실히 틴더와 같이 동네 친구를 만나는 취지의 앱에서 기혼자가 많이 보이는 편이다. 문제는 많은 수가 프로필에 기혼자라고 표시를 해놓고 데이트 상대를 구한다는 것이다. 틴더로 만난 이성 친구들은 유부남이 많다는 불만을 토로한다. 직장에서 40대 기혼 남성에게 각종 데이트 앱을 통해 이성과 데이트와 원나잇을 종종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도 있다”고 전했다.

 

경찰과 여성가족부는 2018년 1월부터 8월까지 데이팅앱을 통한 청소년 성범죄를 단속해 총 23건, 43명을 적발한 바 있다.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사례도 3건 포함됐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 시장을 아만다가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서로의 관심사와 일상에 관해 얘기하다가 자연스레 곱창 이야기로 넘어갔다. 그렇게 토요일 저녁 약속을 잡고 가게 앞에서 만나기로 했다. ▲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는 새로운 만남의 장을 형성했다.

 

아르헨티나 디자인 업체인 ‘아이콘스8’의 서비스 이용 고객들은 성별, 연령, 인종, 눈이나 머리 색깔, 헤어스타일, 표정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인물의 사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인물 70명의 사진을 바탕으로 AI를 활용해 하루에 100만 개의 가상 인물 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 중 가장 퀄리티가 높은 10만 개의 사진을 선택해 배포하고 있죠. 소개팅 주선에 대한 어려움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것입니다. 별다른 이상형이 없다고 말하는 상대방도 실제로 따져보면 까다로운 취향이 많은 경우가 있죠. 사실 난 짜장면을 먹고 싶었어.” 무엇이 진짜 이상형인지 밝히지 못하거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데이팅 앱은 실패할 확률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AI는 데이터가공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의 숨은 취향까지 찾아낼 수 있었죠.

learn more 오피가이드 후기 휴게텔 후기 click here 오피가이드 후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영상차이나】 '여장한 대륙 경찰',온라인 데이팅 경고 동영상으로 화제”

Leave a Reply

Gravatar